커뮤니티
FA 전문가와 상담하세요
고객명
관심차종
휴대번호 --
사업자
이용방법
지역
문의사항
인사이드 스토리
HOME > 커뮤니티 > 인사이드 스토리
 
작성일 : 19-09-16 04:43
2019 삼성 GSAT 대비 수리의 기술 공부일기 4(박지웅 강사님).

#박지웅 #잡플랫 #GSAT

2019년 하반기 삼성 GSAT 대비를 위해 수리를 공부중입니다.

제가 듣는 강의는 http://jobplat.co.kr/Jobplat.Home/

박지웅 강사님의 수리의 기술입니다.


오늘의 주제는 응용계산(가감/대입법), 응용계산(세부 유형1)입니다.

※ 첫 번째, 응용 계산(가감/ 대입법)

▶ 응용 계산은 누구나 접했던 계산의 기초가 되는 식을 세우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였다.

▶ 숫자 구성이 비슷하다면 보기를 대입해 푸는게 더 빠를 수 있다. 왜냐하면 하나가 답이 됐다면 다른 건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.

▶ 해가 무수히 많다는 뜻은 a : b : c = a' : b' : c' 즉, 식에 비율이 똑같아서 결국 하나의 식이 됐다면 미지수가 두개이기 때문에 풀수 없다는 의미이다.

▶ 해가 없다는 말은 a : b : c = a' : b' : c' 에서 식의 비율은 같은데 상수 값이 다르거나 하면 해가 없어 구할 수 없다는 의미이다.

※ 두 번째, 응용 계산(세부 유형1)

▶ 세부 유형1은 수의 연산& 두 자리의 수 & 평균에 관한 내용이다.

▶ 문제를 까다롭게 준다면 오히려 보기로 부터 반대로 계산하는 방식이 더 빠를 수 있다. 예를 들어 성적 평균의 4배는 다른 집단의 성적의 3배보다 35점이나 높았다. 이 부분을 다르게 본다면 처음 성적 평균의 4배에서 -35한게 3의 배수가 된다는 말이고 이 부분을 보기에서 고른다면 정답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.

▶ 문제에서 주어지는 힌트를 잘 읽어야한다. 예를 들면 십의 자리와 일의 자리의 숫자를 바꾼 수라 했을 때 어떤게 더 큰지 주목하고 잘 보고 문제를 풀어야 함정에 빠지지 않을거 같다.

▶ 머리속에 빠르게 푸는 방식이 떠오르지않는다면 식으로 써서 연습해 나가는 방법도 좋다.


(잡플랫 수리 강의) 삼성 GSAT을 통과하기 위한 박지웅 강사님의 수리의 기술. 4번째 공부일기.

오늘은 응용계산(가감/대입법) & 응용 계산(세부 유형1)에 대해서 수강하였다. 응용 계산(가감&대입법)은 생각보다 정답 찾는게 쉬웠고 아무래도 강사님이 이야기해주신 조금 더 빨리 정답을 찾는 연습만 하면 될 것 같다. 나는 식을 일일이 다 세워서 풀지만 보기를 이용해서 푸는 방식을 사용해서 풀어보고 문제마다 더 빠른 방식을 택해서 적용해야겠다. 이번에 응용계산(세부 유형1)에서는 문제가 까다롭다면 그걸 이용해서 문제를 푸는 방식은 정말 유용한 것 같았다. 혼자서 문제를 풀 때 분수가 나오고 문제가 복잡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강사님은 너무 간단하게 풀길래 놀랐다. 나도 다른 방식을 생각해보고 적용해서 풀어나가야겠다. 쉽게 떠오를 정도로 연습해야겠다.

화이팅하자!